경영본부
경영기획팀
- 경영전략 기획 및 이사회 운영
- 예산 편성 및 관리
- 대외 협력 및 홍보
- ESG /지속가능경영 관리
- 사규 관리
- 조직 성과 평가 및 관리
- 재무제표 작성 및 법인세 결산
- 외부감사 대응 및 공시
- 자금 및 퇴직연금 운용
- 세금 신고 및 납부
인사기획팀
- 채용, 인사기획 및 노무관리
- 급여 및 4대보험, 연말정산, 복지포인트 관리
- 임금/단체협약 및 노사협약 및 노사협의 등 노사관계 조정
- 조직문화 기획 및 운영
총무안전팀
- 보건·안전(임직원 안전, 건강관리)
- 근로자 복지 프로그램 운영(도담터, 동아리, 웰니스 등)
- 복리후생 물품 제작 · 구매 관리
- 공사(근무 환경 개선) 및 계약 업무 총괄
- 업무용 자산 취득·관리, 시설물 유지 관리
인재개발팀
- 교육기획, 교육체계 수립
- 경력개발경로 설계 및 교육 과정 개발
- 내외부 교육 사업 관리
- HRD 각 분야의 Data Infra 구축 및 분석
시스템개발팀
- IT 인프라 시스템 운영/관리
- IT 헬프데스크 운영/관리
- IPCC/AICC 시스템 인프라 개발/운영/관리
- IPCC/AICC 시스템 인프라 고도화 및 신기술도입 기획/사업수행
- 상담Application 시스템 개발/운영/관리
- 정보보호, 개인정보보호 관련 업무
윤리감사팀
- 인권윤리 경영체계 구축 및 인권존중 기반의 윤리경영 활동
- 부패방지, 청렴윤리, 임직원행동강령, 이해충돌방지 등의 책임 역할
- 사업 추진, 인사조직 관리 등 기관 운영 전반의 투명성 제고
- 감사자문위원회 운영 및 연간 감사계획 수립 · 시행
- 일상감사, 내부통제시스템 구축 및 운영 등 사전예방 감사 실현
운영개발팀
- 사업 운영 기획 및 관리
- 감정노동 근로자 보호 제도 운영
- 직원 법률지원 체계 관리 운영
- 설문조사 시스템 운영 관리
- 데이터 분석 및 통계 관리
- VOC관리
사업혁신팀
- 신규·혁신 사업 발굴 및 추진 전략 수립
- 신규·혁신 사업 추진 및 실행
- 업무제안, 혁신사업제안 제도 운영 및 관리
- 위 각호 업무의 부대업무 및 신규·혁신 사업 관련 필요한 사항
상담센터
마이홈센터
-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주택, 도지, 주거복지 사업 관련 종합전화상담
- LH청약센터 내 분양 및 임대정보 신청관련 상담
- 맞춤형 주거지원(주거급여) 신청제도 및 절차 관련 상담
바로처리센터
- 한국토지주택공사 분양, 임대주택 A/S접수 관련 전화 상담
- 주택 A/S 진행 관리, 일정 확인 등 전반적인 안내
전세임대센터
- 전세임대 공급유형별 신청 자격 및 신청 방법
- 계약/재계약, 해지, 임대료등 전반적인 운영 전화 상담
유스타트팀
-
청소년 복지시설 퇴소 청소년 &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한 맞춤 컨설팅
(자립준비 자금지원 및 매입임대 등)
공가해소
-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공급하는 건설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공고 및 신청관련 상담
- 건설임대주택 예비자 및 재계약 관련 상담
- 건설임대주택 계약고객 유지를 위한 아웃바운드 상담
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
- 공동주택 관리행정 등에 대한 상담
- 공동주택 관리 관계법령 등에 대한 상담
- 전반적인 공동주택 관리업무 일반사항에 대한 상담
렌트홈
- 임대사업자 등록 규정 및 절차에 대한 상담
- 임대사업자 행정관련 상담
- 임대사업자 관계 법령 및 제도 안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