경영본부
경영기획팀
- 경영전략 기획
- 경영협의체 운영
- 예산 편성 및 관리
- 대외 협력 및 홍보
- ESG / 지속가능경영 관리
- 사규 관리
- 조직 성과 평가 및 관리
인사기획팀
- 인사기획 및 제도 운영
- 채용 및 노무관리
- 급여 및 4대보험, 인건비 관리
- 노사관계 및 임ㆍ단협 교섭
- 조직문화 기획 및 운영
- 임직원 복리후생제도 운영
재무기획팀
- 재무제표 작성 및 법인세 결산
- 외부감사 대응 및 공시
- 자금 및 퇴직연금 운용
- 세금 신고 및 납부
총무안전팀
- 안전ㆍ보건관리(임직원 안전, 건강관리)
- 협력업체 및 계약관리
- 근로 복지 프로그램 운영(도담터, 사내 동아리, 웰니스 등)
- 임직원 복리후생 제도 운영
- 자산취득ㆍ관리 및 행정업무
- 업무용 법인차량 관리
인재개발팀
- 교육기획, 교육체계 수립
- 경력개발경로 설계 및 교육 과정 개발
- 내ㆍ외부 교육 사업 관리
- HRD 각 분야의 Data Infra 구축 및 분석
운영혁신팀
- 사업 운영 기획 및 관리
- 감정노동 근로자 보호 및 법률지원 체계 운영
- 설문조사 시스템 기획 및 운영
- 개인정보처리방침 수립 및 관리
- VOC 관리 및 서비스 품질 개선
- 신규 및 혁신 사업 기획, 실행, 전략 수립
- 업무제안, 혁신사업제안 제도 운영 및 관리
국민소통센터
- 기관별 주거상담 교육 기획 및 운영
- 1:1 컨설팅 기획 및 운영
- SNS 채널 운영 관리(인스타그램, 블로그 등)
- 디지털 채널 운영 및 콘텐츠 기획ㆍ제작
- IP 캐릭터 운영 및 홍보 활용
- 대국민 홍보 행사 및 부스 행사 기획ㆍ운영
시스템개발팀
- AICC 고도화 및 AI 신기술 도입 기획/수행
- AICC 상담 시스템 개발 및 통합 운영 관리
- IT 인프라 시스템 운영ㆍ관리
- 상담 Application 개발 및 대외 시스템 연계 운영
- AI 기반 자동응대 시스템(보이는 ARS, 콜봇 등) 개발 및 운영
- 정보보안 거버넌스 체계 수립 및 운영
데이터관리팀
- 데이터 표준화 및 품질 관리
- 데이터 보고서/통계 시각화 및 활용 지원
- 데이터 분석 기획 및 인사이트 도출
- 업무 프로세스, 서비스 개선 제안 및 의사결정 지원
윤리감사팀
- 종합, 정기, 수시, 특정 감사계획 수립ㆍ시행
- 부정행위 및 비위사건에 대한 사실조사 및 후속 조치
- 익명 신고 시스템 운영 및 제보사항 조사
- 임직원 대상 윤리교육 및 청렴교육 기획ㆍ운영
- 부패방지, 청렴윤리, 임직원행동강령, 이해충돌방지 제도 운영
- 내부청렴도, 갑질, 윤리경영 지수 등 설문조사 실시
상담센터
마이홈센터
- 한국토지주택공사의 주택, 토지, 주거복지 사업 관련 종합전화상담
- 한국토지주택공사 분양 및 임대정보 신청관련 상담
- 맞춤형 주거지원(주거급여) 신청제도 및 절차 관련 상담
바로처리센터
- 한국토지주택공사 분양, 임대주택 A/S접수 관련 전화 상담
- 주택 A/S 진행 관리, 일정 확인 등 전반적인 안내
전세임대센터
- 전세임대 공급유형별 신청 자격 및 신청 방법
- 계약/재계약, 해지, 임대료등 전반적인 운영 전화 상담
유스타트팀
-
청소년 복지시설 퇴소 청소년 & 자립준비 청년들을 위한 맞춤 컨설팅
(자립준비 자금지원 및 매입임대 등)
공가해소
-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공급하는 건설임대주택 예비입주자 모집공고 및 신청관련 상담
- 건설임대주택 예비자 및 재계약 관련 상담
- 건설임대주택 계약고객 유지를 위한 아웃바운드 상담
공동주택관리지원센터
- 공동주택 관리행정 등에 대한 상담
- 공동주택 관리 관계법령 등에 대한 상담
- 전반적인 공동주택 관리업무 일반사항에 대한 상담
렌트홈
- 임대사업자 등록 규정 및 절차에 대한 상담
- 임대사업자 행정관련 상담
- 임대사업자 관계 법령 및 제도 안내